다이어리 배부계획을 정확하게 잡는게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매년 다이어리를 제작하여 몇부가 남았느니 하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언제 누구에게 어떻게 배부할건지 정확하게 수량과 배부계획을 잡아야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회사의 경우 각 부서에서 필요한 수량을 파악하여 제작 할 수량을 집계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들의 경우도 나눠줄 임직원들과, 거래처 숫자를 파악하여 제작하면 되고, 불특정다수의 고객을 상대하는 경우는 12월부터 1월까지 하루에 방문하는 평균인원을 파악하여 제작을 하면 배부를 다 못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사용이 불편하면 서랍속에 묵혔다 휴지통으로 직행...
작더라도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 가격이 낮아도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4000원짜리 업무수첩을 제작해서 배부했는데 700원짜리 스프링수첩을 더 편리하게 사용한다면 비용은
비용대로 들이고 사용하지 않아 낭비입니다.
최소비용으로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여러사람의 의견을 묻거나 실용성을 따져보고 제작
하는 것이 성공적인 제작방법입니다.

거래처에 선물용도로 5만원짜리 고급시스템 다이어리를 나눠줬는데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게 무겁고
커서 서랍에 넣어두고 문구점에서 5000원짜리를 사서 사용한다면 제작은 실패입니다.
다이어리 전문가와 상의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는 팜플렛이나 브로슈어가 아닙니다.  광고지를 최소화 하는....
다이어리는 판촉물이 아닙니다. 다이어리에 삽입되는 회사홍보지, 제품소개 등을 너무 많이 넣으면
사용자들이 부담을 느끼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다이어리에 삽입되는 회사소개, 제품안내는 가급적이면 간단하면서 심플하게 인쇄되어 들어가면 좋고
표지도 회사명,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등등 너무 많은걸 넣으려 한다면 되려 사용하기가 불편하니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꼭 필요한 부분만 깨끗하게 인쇄하면 비용도 절감되고 효과적입니다.

꼭 필요한 부서별 전화번호 및 신년 회사방침 등등 꼭 필요한 부분만 제작한다면 비용도 절감됩니다.

고급제품과 저렴한 제품을 섞어서 제작하면 비용절감과 다양성을...
임원들이나 중요한 거래처 사용할 제품과 일반직원들이 사용 할 제품을 구분하면 제작비도 절감되고
선택의 폭도 커져서 효과적입니다.
일부 회사의 경우 사내업무용 수첩과 외근직원용, 거래처 배부용을 따로 제작하여 비용은 줄이고 수량
은 많이하여 2배 이상의 효과를 보는 경우를
봅니다.
개인마다 사용하는 용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제품별 수량을 파악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몇백원의 추가옵션 선택만으로 제품의 품질이 고급화 됩니다.
다이어리 코너의 금장식, 끈색깔의 선택, 스프링 색상선택, 표지 앞/뒷면의 금박디자인, 노트8장 추가,
표지금박 색상의 차별화 등등 간단한 옵션의 선택으로 일반제품이 차별화됩니다.
돼지 목에 진주목걸이식으로 잘못하면 비싼제품을 싸구려틱하게도 저렴한 제품에 포인트가 되어 고급
제품으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합니다. 다이어리, 수첩은 조립 완성품이기 때문에 담당자와 충분한 협의
를 하시면 몇백원 추가로 제품의 품질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유사업체, 협력업체와 같이 제작하면 제작비용 절감효과 이미지는 UP
건설업계 경우 시공과 설계, 감리 분야 등 3~4개 업체가 일부씩 비용을 내서 좋은제품을 만들어 호응
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쟉회사와 대형병원, 본사와 대리점들이 협의하여 공동으로 제작하면 비용
도 절감되고 제작수량도 많아져서 큰 효과를 봅니다.
같은 지역 공단이나 아파트단지, 사무실 밀집 지역에서도 서로 이익이 되는 업종끼리 함께 제작을 하는
경우가 있고 본사에서 주관하고 각 지사에 제작비용의 일부를 지급하여 전국적으로 다이어리를 배포
하므로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일찍 제작하여 직원들 방문시 배포하면 우편발송비 절감
제품을 배부하는 시기는 11월에서 12월 말까지 입니다. 너무 늦게 제작하여 나누어 주는 시간이 촉
하여 애를 먹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9~10월중에 집행하고 늦어도 11월중에 납품을 받아 직원들이
거래처를 방문할 때 나누어 주는것도 발송비용을 절감하는 요인이 됩니다.

요즘은 우편발송 비용이 비싸서 다이어리 제작비용의 30~40%까지 해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작시기만 조금 앞당겨도 비용이 절감됩니다.

1000부 이상이면 제작비용이 추가되더라도 독판제작이 유리
소량 미니멈 200부에서 500부는 독판제작이 힘들기 때문에 기성품을 사용하고 1000부 이상의 경우는
독판을 제작하면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자가 원하는 품질의 제품 제작이 가능하
므로 1000부 이상 제작시는 제작 담당자와 협의하여 각 페이지에 회사로고를 연하게 인쇄하거나 개별
이름을 찍어주는 등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조금만 전문가가 신경쓰면 같은 제품도 고급스럽게 바뀔 수 있는 것이 다이어리임을 명심하십시오.

증정용 박스, 우편발송용 포장비닐을 제작하면 제품파손을 줄고 고급화됩니다.
백화점이나 호텔 등 최고급 VIP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나눠드릴때 포장용 박스하나가 제품의 이
미지를 고급스럽게 합니다. 우편발송용 봉투도 제품을 한번 싸서 보내면 파손이 되지 않으니 사용자가
회사이 관리시스템에 고마움을 느낄 것입니다. 포장용 박스나 봉투는 제작비의 10~20% 지만 타회사와
비교되는 부분이오니 제작담당자와 협의하시면 좋습니다.